부스피론

부스피론: 용도, 역사 및 위험 이해

부스피론은 불안 장애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항불안제입니다. 벤조디아제핀과 같은 다른 항불안제와 달리 부스피론은 몇 주 후에야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냅니다. 그러나 그 활성 성분은 피로나 중독을 일으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부스피론이란?

부스피론은 항불안 효과가 있는 약물입니다.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의 대사를 방해합니다.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내는 데 몇 주가 걸리기 때문에 다른 항불안제와 다릅니다. 어린이용 식품 생산업체인 Mead Johnson Nutrition Company의 과학자들은 1972년에 부스피론을 발견했습니다. 부스피론에 대한 특허는 1975년에 발생했습니다. 제약 회사인 Bristol-Myers Squibb는 1986년에 미국 시장에 부스피론을 도입했습니다. 1996년 이후로 부스피론은 또한 독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스피론은 2001년 특허권 만료 이후 제네릭 의약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위험 및 부작용

때때로 부스피론을 복용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현기증과 졸음입니다. 환자 10명 중 1명은 착란, 분노, 시각 장애, 두드러기, 불편함, 근육통, 코막힘, 인후염, 흉통, 이명, 악몽과 같은 바람직하지 않은 부작용을 경험합니다. 때때로 위장의 불편함, 메스꺼움, 집중력 장애, 구강 건조, 발진, 마비 또는 젖은 손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신장이나 간 기능, 근력 약화, 발작, 급성 협우각 녹내장 등 중증 질환 환자가 부스피론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부스피론은 임신 중에만 의사의 동의를 얻어 투여해야 합니다. 모유 수유 중 부스피론 복용은 완전히 배제되어야 합니다. 18세 미만의 어린이는 부스피론을 복용할 수 없습니다.

부스피론과 다른 약물 간의 상호 작용도 가능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고혈압 치료제, 벤조디아제핀계 항불안제, 항응고제, 심장 요법 또는 피임약을 복용하는 환자는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MAO 억제제와 함께 부스피론을 투여하지 않는 것도 고혈압으로 인한 임박한 위기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에리스로마이신, 네파조돈, 베라파밀, 에트라코나졸 또는 시메티딘을 부스피론과 동시에 복용하는 것도 이러한 약물이 부스피론의 효과를 강화하므로 권장되지 않습니다.